전직본캐, 1차 장수, 2차 장수, 3차 장수, 몬스터, 신수, 흉수, 사천왕, 조합스킬, 신수부, 그 외 기타 등등 순으로 되어있으니 알고싶은 스킬이 있다면 저 순서대로 스크롤 하거나,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
스킬 종류 간단 설명
공식 명칭은 아니고 설명을 위해 임의로 지은겁니다
범위형(기존의 원통형) : 어느 범위던간에 동일한 데미지(기린의 소용돌이 등)
원뿔형 : 중심에서 최고 데미지,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데미지 감소(지진차의 격노염폭 등)
슈뎀형 : 원뿔형의 일종이나, 스킬 특성상 보스잡이에 주로 씀(뇌전차의 굉뇌, 파쇄차의 파쇄)
직선형 : 일직선으로 나아감, 각도에 따라 타격수 다름(개조봉황비조의 불새소환 등)
겹뎀 : 원통형의 일종이나, 피격대상 옆의 적에게 절반만큼의 데미지를 더 줌(한빙검의 빙폭 등)
평타형 : 평타공격 강화판, 대부분이 공격속도, 명중율의 영향을 받음(고급활의 마법불화살 등)
랜덤형 : 전체 범위 내에서 특정 부분에 일정 확률로 데미지 존 발생(김시민의 연옥술 등)
지속피해 : 독 데미지(스킬 피해량의 1/3), 출혈(민첩×5), 화상(지국) 등이 해당
공중공격은 특별한 사항 없으면 범위형
소환수들의 스탯이 꼭 정비례 하진 않는듯 합니다
1 정도는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
소환수들의 스킬공격은 소환수의 스탯에 따릅니다
여기에 쓰여진 소환수들의 공식은 소환자의 스탯이 아닌 소환수의 스탯을 따릅니다
조남 - 함정설치 타격수 : 15 + 11/2×특성렙(올림) 또는 15.5 + 11/2×특성렙(버림)으로 계산
일남 - 예도 : 스킬 시전시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음
공격력 500~520인 일남이 스킬 시전시
500에 영향을 받아 발도데미지가 4000이 증가하거나, 517에 영향을 받아 4136이 증가함
어느 공격력이 걸릴지는 때에 따라 다름
예도 추가피해량은 일남의 발도술 관련 특성들의 영향을 안받음
일녀 - 빙룡출사
어느샌가 최대 3타로 하향먹였는데 이게 레벨에 비례한 공격횟수를 가진것인지는 모르겠으며
왜 깐거냐 도대체
일녀 - 마력보호막
스킬 시전시 피해를 받을때마다 마나의 일정량이 감소되도록 변경
감소량은 5의 배수, 레벨이 증가할수록 소모량 감소
특성 투자시 소모 마나량 감소(10레벨 투자시 50%감소, 소수점 버림처리)
악력 피해는 막을 수 없음. 체력이 감소
정확한 계산공식은 알 수 없으나 대략 3~4레벨마다 5씩 감소, 거의 대부분 4레벨마다 5씩 감소
249,250레벨에서 160감소
대남 수호물 스탯
기본 공격력 : 100
힘 : 대남 힘×1
민첩 : 알 수 없음
생명력 : 대남 지력×5
지력 : 대남 지력×1
수호물 번개 데미지 : (공격력+힘+레벨)×50/7×특성2
수호물 치유량 : (지력×(0.4 + 특성×0.1) + 레벨)
타격저항/마법저항 : 190
대남 구슬보호막
라시야의 다중보호막과는 차이가 있는데
정해진 수치 이상의 피해를 입더라도 보호막이 파괴되지 않고 최소 1회는 아군을 보호함
한 아군에 중복시전이 가능하지만 그렇다고 보호막이 곱절로 세지진 않음
다중보호막과 마찬가지로 저항의 영향을 받으나, 사비트리의 보호막처럼 개별시전이라서 불-편
대녀 - 야수소환
곰
기본 공격력 : 130~130
힘 : 대녀 힘×3×특성
민첩 : ?
생명력 : 대녀 생명력×5×특성
지력 : 대녀 지력×0.25×특성
타격저항/마법저항 : 130 + 특성당 10
흑표범
기본 공격력 : 180~180
힘 : 대녀 힘×5×특성
민첩 : ?
생명력 : 대녀 생명력×2×특성
지력 : 대녀 지력×0.25특성
타격저항/마법저항 : 100 + 특성당 10
독수리
기본 공격력 : 130~130
힘 : 대녀 힘×3×특성
민첩 : ?
생명력 : 대녀 생명력×1×특성
지력 = 대녀 지력×0.25×특성
독수리 힘 감소량 : 독수리 지력×5
힘이 0이하가 되면 공격력을 아예 0으로 만들어버림
중녀 - 흑룡소환 스탯
힘 : (1000 + 중녀 지력×1)×특성2.5
민첩 : 알 수 없음
생명력 : (2000 + 중녀 지력×2)×특성2.5
지력 : 500 고정
천벌 피해량 : (공격력 + 힘 + 레벨)×8×4타, 원뿔형, 발동 랜덤
각성 구흐야카의 일격 발생 → 대상에게 낙뢰가 떨어짐 → 이후 주변의 적에게 주변피해 3타
직접 공격 대상에게는 일격 + 낙뢰 직접타격 + 낙뢰 주변피해 3타가 다 들어감
이때 발생하는 낙뢰 직접타격은 이동에 의한 회피가 가능한 1×1칸 스킬로 추정
직접 공격 대상이 아닌 주변 대상도 이동해서 맞는게 가능할것 같은데 별 의미는 없음
다른 일격과는 달리 일격 자체에 주변피해가 없는 대신 민첩계수가 증가, 공격력 계수가 감소
낙뢰 주변피해는 직접타격 데미지의 1/2×3타
각성 나라야나 - 화우진은 직접 실험이 아닌 영상 분석으로 구한것이라 틀릴 수 있음
각성 나라야나 - 광폭화가 '체력만' 50%증가인지 '생명력 자체'를 50% 증가시키는건지는 확인 안해봄
전설장수
신궁 주몽 - 뇌전탄
직접 공격 대상 : (공격력 × 10 + 레벨 × 20 + 민첩 × 45)×특성에 의해 최대 2.5배
공격 대상 주변 : (공격력 × 10 + 레벨 × 20 + 민첩 × 25)×특성에 의해 최대 2.5배
무희 초선 - 빙화 : (공격력 × 10 + 레벨 × 30 + 지력 × 35)×3타×특성에 의해 최대 2.5배
야왕 맹획 - 야수돌진 : (공격력×10 + 생명력×22 + 레벨×30)×4회×특성에 의해 최대 2.5배
군신 노부츠나 - 습격 : (공격력×25 + 힘×12 + 레벨×30)×3회×특성에 의해 최대 2배×치명타 평균값 최대 1.6배)
군신 노부츠나 - 멍멍이 습격 : (공격력×20 + 힘×35 + 레벨×30)×2회×특성에 의해 최대 2배×치명타 평균값 최대 1.6배)
기본 공격력 : 180
힘 : (1000 + 각성 도철 힘)×특성으로 최대 2배
민첩 : 알 수 없음
생명력 : (1000 + 각성 도철 힘×7)×특성으로 최대 2배
지력 : 1000 + 각성 도철 지력
타격저항/마법저항 : 90 + 각성도철 저항의 1/2
각성 도철 - 화염고리 : 힘×35 + 공격력×20 (- 30000×특성으로 최대 2배)
특이사항 : 도철의 힘 이전을 화신에게 적용시, 공격력 계수에 의한 데미지 상승만 있을뿐, 힘 계수에 의한 데미지 상승이 없음
화신 자체 고유의 힘스탯만 영향을 받는 것일 수 도 있음
그리고 저 -30000×특성 이라는 부분의 값이 현재로선 불명. 레벨과는 관계가 없는것으로 추정
사천왕
지국천왕 - 기본공격 : (공격력×2 + 레벨×1) 로 추정, 평타형, 스킬판정이라 무조건 명중
지국천왕 - 염룡살진 겁화 : (공격력 + 힘 + 레벨)×8×5타×특성 2.5
지국천왕 - 염룡살진 화상 : (공격력 + 힘 + 레벨)×8×특성 3, 최초 겁화 타격 후 7타 → 마지막타격 이후에 들어온 겁화에 의해 화상 재시작
지국천왕 - 화검 : (공격력 + 힘)×100×2타
지국천왕 - 화룡 : (공격력 + 힘)×130×2타
지국천왕 - 화룡 즉발피해 : 염룡살진 화상 1타 피해량×7 → 염룡살진 타격 1타 피해량×앞으로 받아야 할 염룡살진 타격 횟수[각각 특성 적용]
※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첫번째 화검(화룡) 피해량은 최소공격력과 본인의 힘 영향만을 받음
정령,의복,패시브로 인한 공격력 증가효과뿐만 아니라 도철의 힘이전마저도 적용되지 않음
두번째부터는 정상적용
다문천왕 - 눈사태 : (공격력×22.5 + 지력×42 + 레벨×22.5)×2타×특성 2.5
증장천왕 - 뇌룡격 : (공격력×7 + 민첩×12 + 레벨×10)×3타×감전×충격
광목천왕 - 풍룡섬 : (공격력×15 + 생명력×28 + 레벨×15)×3타×특성 2
다문천왕 - 흑귀 스탯
기본 공격력 : 200~300
힘 : 500 + 모든스탯×1
민첩 : 알 수 없음
생명력 : 2500 + 모든스탯×3